[펌] 조중동이 감춘 노무현대통령 영국왕실 초청 방문기 / 고덕담 2012.04.27...


[ 조중동이 감춘 고 노무현 대통령의 영국여왕 초청 방문 사진들... ]

"역사상 가장 민주적인 대통령" - 엘리자베스 여왕이 노무현 대통령을 초대한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인 이유.
... 영국왕실은 1년에 단 한 분을 국빈으로 초대한다고 한다.

영국의 민주주의를 탄생시킨 곳이기에 국빈의 자격은 "민주주의에 공헌한 사람"이라고 인정이 되어야만 초대의 조건이 된다고 한다.


정치 후진국인 일본은 아직까지 단 한번도 초대받지 못했고 부자들을 위한 정책을 펴며 기득권을 위해 정치를 하다 세계 경제를 아작내고 퇴임한 부시도 당연히 초대에서 제외되었다. 그렇다고 해서 의례적 관례로 초청하는 것도 아니다.

우리나라 건국 이후 처음으로 노무현 대통령이 국빈으로 초대를 받아 영국왕실과 토니 블레어 수상 그리고 런던시장으로 부터 극진한 영접을 받았습니다.
... 초청이유는 "민주주의에 기여한 공로" 라고 했습니다.

2010년 09월 12일 (일) 11:00:44
조중동이 감춘 노무현 대통령님 영국여왕 초청 방문 사진.
(국민참여당 / 세석의 밤하늘 / 2010-09-11)

영국 왕실에서는 귀빈 초대를 하는데 관습적, 의무적으로 초대하는 게 아니라 정말 마땅히 초대를 받아야 할 사람만 초대를 받는다. 한국언론에서는 엘리자베스 여왕이 왜 노무현 대통령님을 초대했는지 그 정확한 이유는 말하지 않았고, 단지 방문한다는 내용이 전부였다.

엘리자베스 여왕이 노무현 대통령님을 초대한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인 이유는 바로 이것...
... "역사상 가장 민주적인 대통령"...

그런데 이 영광스러운 자리에 가면서도 해외순방에 혈세 낭비한다고 헐뜯던 조중동의 언론 편파적인 내용에 의하여 정확하게 보도된 바가 없다.

☆☆☆☆☆☆☆☆☆☆☆☆☆☆☆☆☆☆☆☆☆☆☆☆☆☆☆☆☆☆☆☆☆☆☆☆☆☆☆☆☆☆☆☆

방문일정 - 2004.12.1(수) ~ 12.2(목)
- 동포간담회.
- 공식환영행사.
- 여왕주최 오찬.
- 무명용사묘 헌화.
- 한국전 참전용사비 헌화.
- 한국전 참전용사협회 대표 접견.
- 보수당/자민당 당수 접견.
- 국빈 만찬.
- 한·영 High-tech 포럼 참석.
- BBC 인터뷰.
- 정상회담 및 공동기자회견.
- 블레어 총리 주최 오찬.
- 한국투자 주요 CEO 초청 라운드테이블 회의.
- Lord Mayor 주최 만찬.


저 많은 태극기들...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의 3남인 에드워드 왕자 내외가 노 대통령 내외의 첫날, 숙소인 힐튼호텔에 도착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에드워드 왕자 내외는 국빈 방문기간 동안 노 대통령 내외를 안내할 여왕 영예수행의전 및 무관 등 영국 측 공식수행원 다섯 명과 함께 노 대통령의 숙소를 찾았으며, 노 대통령 내외는 이태식 주영대사의 소개로 에드워드 왕자 내외와 인사를 교환하고 잠시 환담을 나눈 뒤 곧바로 공식 환영식이 열리는 호스 가즈 광장(Horse Guard Parade)으로 향했다.






호스 가즈 광장에서는 노 대통령 내외의 도착 5분 전에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내외가 토니 블레어 총리 등 영국 측 환영인사들과 함께 중앙의 천막 단상에 입장해 있었다.
이어 노 대통령과 에드워드 왕자, 권양숙 여사와 왕자 부인이 분승한 자주색 의전용 차량이 광장 입구의 아치를 통과하자 행사장 서쪽으로 1.6㎞ 떨어진 그린파크와 동쪽으로 5.6㎞ 떨어진 런던타워에서는 노 대통령의 국빈 방문을 알리는 41발의 예포가 런던의 하늘을 갈랐다.
[ 참고 : 영국왕실 방문이라 하더라도 마차를 아무나 태워주지는 않는다. 왕실 위엄에 손상이 가기 때문에 엄격한 결정이 있어야 마차에 탑승할 수 있다. ]



노무현 대통령이 영국 외무성에서 열린 공동기자회견에서 토니 블레어 총리와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노무현 대통령이 숙소인 버킹검궁에서 영국의 주요기업 CEO들을 초청해 가진 간담회에서 영국기업들의 대한투자확대와 경제 협력 확대를 강조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




노무현 대통령 내외가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열린 무명용사비 참배에서 헌화하고 있다.



권양숙 여사가 런던 왕립연구소 수잔 그린필드 소장으로부터 평생 회원증을 받고 있다.


노무현 대통령이 세이버리 런던시장(Lord Mayor, 왼쪽) 과 함께 리셉션장으로 입장하고 있다.


런던 길드홀에서 열린 런던시장(로드 메이어) 주최 만찬 리셉션에서 노무현 대통령이 환영사를 경청하고 있다.


런던시장(로드 메이어)이 주최한 노무현 대통령 초청 초대형 만찬이 열리고 있다. 7백여 명이 참석.


런던 길드홀에서 열린 런던시장(로드 메이어) 주최 만찬에서 양국 관계자 7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무현 대통령 초청 초대형 만찬이 열리고 있다.
[ 참고 : 만일 국빈(國賓)이라면 이 정도의 예우를 영국왕실이 하지 않는다. 노무현 전 대통령께서는 귀빈자격으로 정식적으로 영국왕실의 초청으로 간 것이다. 파격적 대우를 한 것도 그러한 까닭이다. ]


☆☆☆☆☆☆☆☆☆☆☆☆☆☆☆☆☆☆☆☆☆☆☆☆☆☆☆☆☆☆☆☆☆☆☆☆☆☆☆☆☆☆☆☆

2004년쯤에 엘리자베스 여왕이 한국대통령으로서는 최초로 노무현 대통령님을 초대했었던 사실을 아는 사람은 아마도 정말 드물 것입니다. 언론에서 한 줄 기삿거리 정도로 짤막하게 보도했기 때문이죠. 노무현 대통령 시절에 영국에서 저런 대접과 환영받은 기사, 제대로 신문에서 본 기억이 없습니다!!
조중동 이하 언론… 작디작게 기사를 흘렸나 본데...
이명박 대통령은 뻥튀기 먹는 얘기, 오뎅 먹는 거 하나하나 기사화될 정도로 일거수일투족을 마치 왕이 친히 납시어 백성을 살피듯이 우상화하면서 TV에서 보여주던데...
노무현 대통령 시절에는 왜 그리 잠잠했는지...

☆☆☆☆☆☆☆☆☆☆☆☆☆☆☆☆☆☆☆☆☆☆☆☆☆☆☆☆☆☆☆☆☆☆☆☆☆☆☆☆☆☆☆☆



세계10대 경제대국에 진입한 때는 노무현 정부시절


노무현 정부의 세계10대경제대국의 진입은
(1) 자유로운 인터넷 소통의 초고속 정보공유혁명,
(2) 한류로 대표되는 다양한 문화산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 그리고
(3) 자유 민주주의 발전이 이룩한 쾌거인 것입니다.



[ 소리 : 그대 잘가라(김광석) - 故 노무현대통령 추모영상 ]

* 출처 : 노란장미의 사는 이야기 그리고 80518
http://m.blog.daum.net/enature/15852096

Trackbacks 0 / Comments 0

Leave Comments